
학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사) 한국 시스템다이내믹스 학회 전재호 회장을 대신하여 알립니다.
서울시와 서울시 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생각배움 사업에 시스템 다이내믹스 K-12 교육 과정이 채택된 이후에 강사 양성 워크샵을 하면서 이 뜨거운 여름을 녹이고 있습니다.
현재 3차 강사 양성 워크샵을 마쳤습니다.


공개강좌 성격으로 진행되었던 첫 번째 강사 양성과정에는 저의 취지에 공감해 주신 많은 교수와 연구원도 참석해 주셨습니다. 강사 기회를 드리지 못했지만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신 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저는 일자리 창출 뿐 아니라 새로운 직업군을 만드는 취지에서 우리 학회원 중에서 SD를 공부하였지만 아직 안정적인 직업을 갖지 못한 분들께 먼저 강사 기회를 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강사를 모두 충원하여 강사 양성과정을 추진하고 있지만, 내년도 사업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학회 회장님과 자문단의 의견에 따라 보조강사를 추가 모집합니다. 많은 기회를 마련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다음 링크 문서를 확인하셔서 가능한 학교의 보조강사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같이 꿈을 키워갑시다.
저는 2012년 미국 보스턴에서 CLE가 개최한 콘퍼런스에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System Dynamics & Systems Thinking in K-12 Education Conference에서 미국은 물론 중국 및 다른 국가의 사례를 발표하는 것을 보며 부러워했습니다. Limits to Growth에 직면하는 인류문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Donella Meadow 박사가 생전에 주창한 “Systems Thinking으로 무장한 Global Citizen”을 육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어린 학생에게 시스템 사고를 전파하는 사업이야말로 SD 연구자의 숙명이고 미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조언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교육이사 정창권 배상
경영학 박사 / 연구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에코크리에이티브 협동과정
주임교수, 이화 시스템다이내믹스 연구회 (Ewha System Dynamics Group)
cck@K-Bridge.org
www.LinkedIn.com/in/DrKbridge
www.Facebook.com/Chang21c